진도 접도 웰빙 해벽을 소개합니다 by 별곡


아름답고 보배로운 섬 진도의 접도 남망산 솔섬바위 밑 작은여미 해안가 절벽에 클라이밍 코스가 개척되었습니다.

'목포클라이밍클럽'에 의해 개척된 이곳은 '진도 접도 웰빙 해벽'으로 명명되었으며, 국내에서 보기 드문 '해벽 클라이밍 코스' 입니다.

2014년 8월 목포클라이밍클럽 회원들의 해벽 개척에 대한 논의가 있은 후 9월에 해벽을 답사하고 10월부터 본격적으로 코스 개척에 들어가 11월 말까지 총 10차례에 걸쳐 난이도 5.9 MY WAY부터 5.13c ROCK FIGHTER까지 21개 코스가 개척되었습니다.

특히 이 코스 개척에는 목포클라이밍클럽 전임 총무님, 현 등반대장님, 현 총무님이 휴일을 반납하면서까지 열정적으로 매달려 국내에서 흔치 않은 멋진 해벽 코스를 개척했습니다.

또한 목포클라이밍클럽 회장을 비롯한 회원들도 주말마다 접도에 교대로 들어가 수고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이외에도 진도군청, 그리고 접도 지킴이 장재호 씨께서도 많은 협조를 해 주셨습니다.

이렇게 목포클라이밍클럽 회원들이 땀과 열정으로 개척한 해벽 개척 보고회가 드디어 3월 22일 접도 해벽에서 광주 실내암벽, 목포탑클라이밍센터, 목포리드클라이밍클럽 회원님들이 참석하여 시암제와 함께 열렸습니다.

아름다운 바다 풍경과 멋진 등반을 즐길 수 있는 '진도 접도 해벽 클라이밍 코스'가 많은 클라이머들의 사랑을 받아 클라이밍의 명소로 자리 잡기를 기대해 봅니다.


개척 보고회 준비를 위해 목클 회원들이 안내 현수막을 설치하고 있습니다.





접도 수품항 입구에서 우측 시멘트 도로를 따르면 접도 남방산 웰빙 등산로 들머리가 나옵니다.
이곳을 지나 내리막 도로를 내려가면 제일수산 앞 주차장이 나옵니다.





주차장 옆 도로를 따르면 큰 나무가 나오고 이곳에서 우측 산길로 접어 들어 계속 직진하면 말똥바위와 작은여미 갈림길 능선에 서게 됩니다. 
이정표를 보고 작은여미로 직진합니다.





작은여미로 향하면 아름다운 동백숲이 나옵니다. 눈물처럼 후드득후드득 떨어진 동백꽃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동백숲을 지나면 드디어 바닷가에 닿습니다. 작은여미입니다. 우측으로 걸어가면 바로 해벽입니다.





접도 웰빙 해벽 입구에 목포클라이밍클럽에서 설치한 해벽 안내판이 있습니다.





접도 웰빙 해벽 전체 모습입니다.




목클 총무님의 사회로 시암제와 개척보고회가 시작되었습니다.





목클 등반대장님이 개척 보고를 합니다.






개척 보고 후 이어서 시암제가 거행되었습니다.





시암제와 개척보고회에 참석한 클라이밍클럽 회원들이 함께 기념 촬영을 했습니다.





오늘 행사를 주최한 목포클라이밍클럽 회원들입니다.





시암제와 개척 보고회가 끝난 후, 즐거운 등반을 하였습니다.




















해벽 앞에는 자연바위로 만들어진 멋진 관람석도 있습니다.




접도 해벽에서 보이는 아름다운 풍경은 덤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클라이밍을 즐기다 산책 삼아 해벽을 살짝 돌아 계단을 올라 남망산 위에 서면 진도 여귀산이 보입니다.






해벽 앞에서 바로 보이는 말똥바위와 구자도 풍경




아름다운 풍경을 보면서 멋진 등반을 즐길 수 있는 '진도 접도 웰빙 해벽'으로 클라이밍하러 오세요!!!





덧글

  • 해악인 2015/10/01 17:29 # 삭제 답글

    목포해양대학교 산악부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번주에 접도 해벽으로 산행을 가고싶어서 그러는데 혹시 그 근처에 막영지로 적당한 장소가 있습니까? 혹시 가르쳐 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 별곡 2015/10/02 23:19 # 답글

    네, 막영지가 있어요, 접도 남망산 등산로 입구에서 시멘트 포장도로를 따라 5분 정도 내려가면 제일수산이 나오고 큰 주차장이 있고 데크도 있으니 거기서 막영하면 되고, 해벽 쪽에도 막영할만한 곳이 있어요.
  • ilsanchung 2015/11/20 13:52 # 답글

    와우!
    클라이밍을 하시는 별곡님
    목클 !
    재미 있겠어요.
댓글 입력 영역